티스토리 뷰
실무능력 경험 기회 제공해 청년 진로 방향 제시[더팩트 | 이한림 기자] 청년들의 취업 고민 해소를 위해 기업의 실질적인 실무능력 경험을 지원하는 더팩트가 한국진료교육원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본격적인 실무능력센터 운영에 나섰다.
더팩트는 3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더팩트 대회의실에서 한국진료교육원과 실무능력센터 공동운영을 위한 '더팩트 실무능력개발센터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한국진로교육원은 기업과 취업대상자의 상호 니즈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진로의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진로커리큘럼 전문기업이다.
이를 통해 더팩트 실무능력개발센터는 청년들의 취업 고민과 기업의 마케팅 이슈를 연결해 참가자들이 직접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실무수행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더팩트 실무개발능력센터는 '콘텐츠 마케팅 브랜디드 콘텐츠 과정'과 '콘텐츠 마케팅 K-POP 콘텐츠 과정'을 시작으로 에디터, 스포츠 마케팅 콘텐츠 등 실무 교육과정으로 시작해 향후 구직자들에게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교육 기회를 마련할 방침이다. 또 본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기업이 인증한 실무활동인증서와 더팩트 과정수료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더팩트 실무능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유명 기업들과 언론사의 실무 경험을 취득함과 동시에 해당 활동에 대한 인증서와 자격증을 받을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의 니즈가 충족될 수 있을 것이다"며 "'원하던 회사가 팩트가 되다'의 슬로건처럼 학생들의 실무능력 증진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팩트 실무능력개발센터에 관한 자세한 안내 및 신청 방법은 '더팩트 실무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kuns@tf.co.kr